티스토리 뷰

 

1. 블로그 수익은

 

뭐든지 처음 시작할 때 기본이 가장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려면

관련된 용어를 정확하게 알고

정리를 하고 넘어가는 게 큰 도움이 됩니다.

 

기본이 돼 있어야 심화과정으로

응용도 가능하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가장 기본적인 용어

 

RPM: 1,000회 노출당 수익으로 보통 사용됩니다.

계산식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 1000

 

 

예를 들면

-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0.15/25)*1000

-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1000)

이렇듯 RPM은 광고 ㅍ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CTR: 클릭률이라고도 하며, 광고에서 발생된 클릴수를 나눈 값입니다.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노출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노출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CTR은 0.7%가 되겠죠?

 

 

CPC: 클릭당비용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서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Active View CPM: 광고주가 1000회 노출당 비용 입찰로 조회 가능 노출에 대한 입찰가를 제시하고,

최소 1초간 화면에 광고의 50% 이상이 게재되는 경우 조회 가능으로 측정되어 노출수에 대해서만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3. 정리

 

구글 애드센스에서 주로 사용되는 게 Active View CPM 이며,

CPC, CTR, RPM은 광고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용어이므로 꼭 숙지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거나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AdSense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Google AdSense 도움말 바로가기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