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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검색등록 검색 최적화를 해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 중 하나가
검색등록인데요.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대표 포털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검색되도록
작성해야 블로그 유입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방문자 유입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SEO 검색엔진 최적화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도구(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어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은 사이트를 개선하고 시간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때로는 사이트와 회사의 명성에 누가 될 위험도 있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을 참고하면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는데요.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서
사이트의 콘텐츠 구조와, 호스팅, 리디렉션, 오류 페이지에 대해서
기술적인 조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 개발과 온라인 비즈니스 개발 캠페인 관리를 통해
키워드조사와 SEO 교율으로 특정 시장과 지역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합니다.
정리하자면 자신의 오류 페이지와, 콘텐츠 구조(사이트맵) 등을
해당 포털사이트에 제공함으로써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쉽게 노출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어떤 포털이든 간에 SEO 검색엔진 최적화는 필수 입니다.
2. 포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제작하세요.
각 각의 포털마다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을 예시로 들어서 설명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포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제작하세요.
- 구글이 찾을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페이지 내에 있는 링크 개수를 적절한 수준으로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수백 개 정도는 괜찮을지도 모르겠지만
최대 몇천 개 내의 링크가 들어간다면 구글이 찾을 수 없는 페이지에 해당하게 됩니다.
웹 서버가 HTTP 헤더를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웹서버가 구글의 마지막 사이트
크롤링 작업 이후 콘텐츠가 어떻게 변경됐는지를 구글에 알립니다. 이 기능을 지원하면 대역폭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웹 서버에서 읽을 수 있는 robots.txt 파일을 사용해서 검색결과 페이지와 같은
무한 공간에 대한 크롤링을 방지하도록 조절합니다.
- 구글이 이해할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유용한 정보가 푼부한 사이트를 제작하고, 페이지에선 분명한 콘텐츠를 설명합니다.
<title>요소 및 Alt 속성이 구체적이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특히, 페이지에 있는 광고 링크가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해줘야 합니다.
예시로 robots.txt 또는 rel="nofollow"를 이용해서 크롤러가 광고 링크를 추적하지 않도록 합니다.
- 방문자가 이용하는 페이지 만들기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를 사용해서 콘텐츠, 링크를 표시합니다.
대신 텍스트 콘텐츠 이미지를 사용해야하는 경우 Alt 속성을 사용해서 단어로 된
설명을 텍스트에 포함해야 합니다.
페이지 로드 시간을 최적화 해야 합니다. 만약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같은
블로그가 아닌 워드프레스나 개인 서버를 이용해서 만든 블로그라면
웹로드 속도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가능하면 HTTPS로 사이트를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서
품질 가이드라인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 방문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페이지 중에서도 특히 품질이 우수한 콘텐츠를 게시합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면 콘텐츠를 찾는 방문자가 많아지고
사이트에 링크하려는 웹마스터도 늘어나기 때문에
품질이 우수한 콘텐츠를 게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찾기 위해 어떤 단어를 입력할지 생각하고 사이트내에
해당 단어들을 포함시키는 키워드 작업을 병행합니다.
4. 주의해야할 사항
페이지를 키워드 목록으로 가득 채우거나, 페이지를 비공개하는
크롤러 전용 페이지를 만들면 절대 안됩니다.
방문자에게 공개할 목적이 아닌 링크와 텍스트가 사이트에 포함돼 있을 경우
구글은 해당 링크와 페이지에 사기성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며
사이트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이름과 콘텐츠 또는 링크를 표시할 때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글 크롤러는 그래픽에 포함된 텍스트를 이닉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대신 ALT 속성을 이용해서 이미지에 담긴 정보를 텍스트로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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