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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장 많이 고민 되는 것이
지금 내가 배치한 광고가 과연
적절한 위치에 적당한 광고가
게시되고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부분이
수많은 테스트와 실험을 해봐야
최적화된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실험을 통해서
상승되는 수익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실험 코드 만들기
•텍스트 광고만 게재하는 광고 단위와 텍스트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모두 게재하는 광고 단위의 실적 비교
•광고문안의 색상 변경에 따른 광고 실적의 변화 분석
•광고 게재 차단과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 차단을 사용할 때의 수익 변화 분석
실험은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두 가지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직접 실험 만들기 - 광고 설정을 선택하고 유사 설정을 지정하여 실험을 직접 만듭니다.
•홈 페이지의 권장사항을 바탕으로 실험 만들기 - 권장사항에 설명된 설정 변경사항을 바탕으로 사용자를 대신하여 Google이 실험을 설정합니다.
▲출처: 구글 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4599562?hl=ko&ref_topic=2717008&rd=1
2. 구글 애드센스 내광고 실험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메인탭에
내 광고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실험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실험 허용 및 차단 아래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험명과 함께
자신이 참고할만한 사항을 적는 란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실험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민감한 카테고리를 추가해서
게재 설정을 한 다음
실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은
어떤 페이지가 우수했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구글에서 어떤 페이지가
더 우수한지 자동실험을 생성해주기도 하고
본인이 궁금할 때 직접 실험을 생성해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더이상 광고에 대한 걱정은 그만하시고,
직접 실험을 통해서 본인의 광고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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